[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 이각모  ㈜동방 대표이사
32년간 동물용 의약품 분야에 종사하며 세균성 질병 예방용 백신 개발에 최초로 성공하는 등 연구개발에 힘써 국내 번식용 호르몬제 및 치료용 항생제 판매 1위 기업을 일궈냈다. 지난 2012년부터 한국동물약품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하면서 동물용 의약품 해외수출을 두배 이상 증가시키는 등 업계발전을 위해 공헌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 전종윤  디티알㈜ 대표이사
기어호브커터 전문제조판매기업을 운영하면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용 트랜스 미션기어를 국산화하고 해외시장에 제품을 역수출하며 신시장 창출에 기여했다. 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선도적인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각종 특허 및 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재 기업가공용 산업공구분야 우수기술연구센터로도 지정돼 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 신윤은  경성산업㈜ 대표이사
조선해양기자재 관련 사업을 영위하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성능향상 및 원가절감을 실현해 업계 품질수준 제고에 기여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선박엔진용 캠 및 캠샤프트를 국내 대기업에 납품하고, 독일 MAN사에 국내 최초로 수출하는 등 선박 및 해양플랜트 기자재의 국산화 및 기술향상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 형종호  삼공기어공업㈜ 대표이사
1967년 창업 이래 자동차기어 분야에만 주력하며 새한자동차(대우자동차 전신)에 버스용 변속기어를 납품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해외 기업과 기술제휴를 통해 기어를 생산·수출하는 등 자동차부품 업계 발전에 기여했다. 올 초 생산시점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생산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 이만선  ㈜오성정보통신 대표이사
29년간 정보통신 업계에 종사하며 정보통신망 구축·확산에 힘써 기가(Giga)급 전송장비 및 Full HD급 영상회의 장비 등 신제품 개발에 성공해 업계발전에 기여했다. 초고속다중화장비로 통신망의 품질을 높여 전남도청 및 26개 산하기관에서 활용하도록 해 기존 대비 40% 이상 비용을 줄이는 등 국가예산 절감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김진태  에스탱크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저장용 탱크설비 분야에서 품질향상과 원가경쟁력 확보를 통해 창업 초부터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해 지난해 5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현재 22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전체 매출액의 40% 이상을 수출로 실현하고 있다. 매년 지역 내 대학과 기업현장체험을 실시하고, 14년 연속 신규인력을 고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
매출액의 15%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등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한 꾸준한 연구개발로 국내 휴대폰 카메라모듈 자동검사 분야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 국내 1위 업체로 성장시켰다. 2012년 중국에 사무소를 개소하고, 지난해 글로벌 카메라 업체 ‘고프로’에 검사장비를 납품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도 나서고 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 박종찬  신우공조㈜ 대표이사
팬코일유니트 전기종 생산시스템을 구축해 천장카세트형 팬코일유니트를 출시하는 등 관련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다중시설에 설치돼 있는 팬코일유니트를 무선통신으로 제어하는 시스템 개발에 성공하고, 전량 일본 수입에 의존하던 가스히트펌프 실내기를 국산화해 수입 대체효과 창출 및 에너지 효율화에 기여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 유영호  중소기업중앙회 본부장
29년간 중소기업중앙회에 재직하며 공공구매종합정보망을 구축해 직접생산 확인 등 중소기업간 경쟁제도 정착에 기여하고, 손해공제상품(파란우산공제)을 개발·보급하는 등 중소기업 발전에 헌신해왔다. 현재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으로 노란우산공제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는 등 소기업·소상공인 경영 안정화에 힘쓰고 있다.

[중소기업주간] 산업포장-김억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본부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울산센터 건립사업을 수행하며 울산지역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자동차·조선 등 주력산업의 지속성장에 기여했다. 연구원 최초로 지역특화 기술집약형 중소기업 부설기술연구소를 유치하고, 중소·중견기업 공동연구 상시 오픈랩 지원체제를 구축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 및 고용증대에 이바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