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9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미추홀 중소기업포럼’에서 참석자들이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서명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재원)는 지난 19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제28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미추홀 중소기업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우리나라 수출 감소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경제전문가를 통한 강의·토론과 중소기업지원기관 및 중소기업단체가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이 진행됐다.

정부에서는 박선국 인천지방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지원기관에서는 정연모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장, 박윤배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등 20명의 기관장이, 중소기업단체에서는 정천섭 인천벤처기업협회장 등 13명의 단체장이, 중소기업협동조합을 대표해서는 황현배 중기중앙회 인천지역회장이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서명했다.

포럼에 참석한 중소기업 지원기관장 및 단체장들은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해 지역특산품의 수출 및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지원,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발굴 및 집중 육성 등의 협력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수출지원 정책이 필요하다는 것에 의견을 같이 했고, 협력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범 인천지역 중소기업 수출지원 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

미추홀 중소기업포럼은 지역경제의 불소통 문제 해소 및 교류를 소통·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현안과제 해소를 위해 지난해 7월 구성됐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회장이 공동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