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와 전북은행은 지난 1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소기업·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오른쪽)과 임용택 전북은행장이 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은 지난 1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전북은행과 ‘소기업·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은행 전국 100여개 지점에서 노란우산공제를 취급하게 돼 소기업·소상공인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수 있게될 전망이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소기업·소상공인이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도모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를 활용하기 바란다”며 “앞으로 불확실한 경제여건에 힘들어 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이 폐업·사망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란우산공제는 별도의 퇴직금이 없어 노후가 불안한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위한 자금 지원을 위해 중기중앙회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근거해 운영하는 제도로, 공제금에 대한 압류 금지와 연간 최대 30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엔 효과가 높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