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확인신청 온라인으로 일원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확인신청창구 ‘벤처넷(www.venturenet.or.kr)’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벤처기업법 개정과 함께 벤처확인 신청창구가 벤처넷으로 일원화됐다”며 “벤처기업으로 지정받고자 하는 기업은 온라인 상에서 혁신능력진단표와 경영실태조사서 등을 작성해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협회는 벤처넷을 벤처기업 신청창구 뿐 아니라 벤처기업들을 연결시켜주는 네트워크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무점포창업·인터넷마케팅 강좌
서울시 산업진흥재단 산하 서울산업지원센터는 소자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무점포 성공창업’과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 무료강좌를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의내용은 무점포 성공창업 강좌의 경우 유통업, 외식업, 서비스업 등 업종별 창업방법과 소비성향 분석 등이며,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강좌는 웹사이트 구축, 전자상거래 실무 등으로 구성된다.
문의: 657-5712∼3

중기청, 컨설팅산업 실태조사
중소기업청은 한국컨설팅협회와 함께 지난 15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국내 컨설팅 산업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내 컨설팅 산업의 동향과 중소기업의 컨설팅에 대한 인식을 파악해 컨설팅사와 중소기업의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중기청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컨설팅 산업을 영역별로 세분화하고 국내 컨설팅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통계자료를 구축해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 사업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중진공, 제3회 기술자격증시험 실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14일 경기도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제3회 중진공 기술자격증시험을 실시할 예정. 종목은 CAD기계제도사, 시퀀스제어사, 웹설계사, PLC제어사, 3차원 모델러 등 5개 부문이며 응시자격 제한은 없다. 시험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중진공 양성연수실(031-490-1291)로 하면 된다.

한국은행, 경제교실 개최
한국은행은 오는 22일 오후 2시 본관 1층 시청각실에서 `최근 금융시장 동향과 향후 전망’을 주제로 한 경제교실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