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도장할 수 있으며 친환경인증까지 보유

▲ KCC가 4일 출시한 DIY용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홈앤

쿡방에 이어 집방(집을 꾸미는 내용의 방송) 열풍이 거세지며 셀프 인테리어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경기도 성남 분당구에 요가 센터 오픈을 준비중인 강사 박 모씨(31)도 공간 인테리어를 셀프 페인팅으로 완성했다. 페인트는 근처 가까운 대리점에 원하는 색상을 바로 조색해줘 쉽게 구매할 수 있었고, 정작 바르고 보니 마음에 안 드는 색상이 있었는데 쉽게 변경도 가능했다. 또 셀프 페인팅 방법 등에 대해서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다 인건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비용도 저렴해 결과적으로 대만족이었다.
 이렇게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고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와 페인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CC(대표 정몽익)의 DIY용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홈앤(Home&)’이 각광을 받고 있다.
  ‘숲으로홈앤’은 KCC의 대표적인 친환경 수성페인트인 ‘숲으로’ 의 기존 제품 가운데에서 소비자가 셀프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찾는 페인트 9종을 모아 새롭게 라인업한 KCC의 DIY 페인트 브랜드이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작업이 편리하고 벽지 등 타 마감재에 비해 경제적인데다 건강까지 고려한 친환경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적극 반영한 것. 소비자가 직접 인테리어를 할 경우 ‘숲으로홈앤’ 제품만 참고하면 원하는 작업은 무엇이든지 완성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소비자 중심에서 제품을 구성했다.

 숲으로홈앤9종은 항균, 항곰팡이 성능을 가진 최고급 프리미엄 내부 페인트 ‘숲으로홈앤웰빙’, 내벽뿐 아니라 목재, 철재 등 다양한 소지에 적용 가능한 ‘숲으로홈앤멀티멜’, 목재의 자연스러운 무늬결과 질감을 살리면서도 보호 성능이 우수한 ‘숲으로홈앤스테인’, 희석없이 누구나 쉽게 도장할 수 있는 젤 타입의 벽지용 페인트 ‘숲으로홈앤누구나’를 비롯해 ‘숲으로홈앤듀제로’, ‘숲으로홈앤바니쉬’, ‘숲으로홈앤젯소’, ‘숲으로홈앤바인더’, ‘숲으로홈앤크리어’ 등이다.

 특히, 숲으로 홈앤 시리즈는 셀프 페인팅에서도 어려움이 없도록 소비자를 위한 친환경성을 모두 구비하고 있다. 또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 마크 최우수 등급  또는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가 실내공간에 직접 칠하는 제품인 만큼 친환경성에도 완벽을 기했다. 또한 ‘숲으로홈앤웰빙’ 제품은 업계 최초로 대한아토피협회(Korea Atopy Association)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까지 취득해 페인트로 인한 아토피 걱정까지 모두 해결했다."

KCC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제품 특성에 따라 소포장부터 대포장까지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 카다로그를 통해 표면처리, 효과적인 도장방법, 실제 도장 순서 사진 등 의 DIY용 페인트 사용 가이드까지 상세히 담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셀프 인테리어와 DIY용 페인트에 관심 있는 소비자는 전국의 KCC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인천, 창원, 광주, 부산 등 전국 주요지역의 홈씨씨인테리어 매장에서 언제든지 구입이 가능하며, 전문가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KCC 관계자는 “DIY 시장의 성장과 셀프 인테리어 시장의 확대로 친환경 페인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숲으로홈앤은 국내 최고 수준의 페인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친환경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고객 및 시장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로 국내 대표 페인트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