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서울대와 협력사업
상태바
한국IBM, 서울대와 협력사업
  • 없음
  • 승인 2003.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www.ibm.com/kr)은 이 회사의 미국 본사가 서울대학교(www.snu.ac.kr)와 e-비즈니스 공동연구 계획을 진행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 IBM 관계자는 “IBM 본사가 서울대를 IBM SUR(Shared University Research)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선정하고 공동연구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 연구기자재를 지원키로 했다”며 “매년 50여개 연구기관이 파트너로 선정되며 국내 대학이 선정된 것은 지난해말 KAIST에 이어 두번째”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서울대 e-비즈니스 기술연구센터와 컴퓨터공학부는 앞으로 3년간 IBM 토머스왓슨연구소와 함께 ‘e-비즈니스 통합을 위한 온톨로지(Ontology) 시스템 개발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연구는 전자상거래에서 거래되는 제품과 서비스의 구성요소에 대한 기초이론과 이를 이용한 정보통합 기술과 전자상거래시스템 운영기술을 개발하는 것으로 전자카탈로그 분야 등에 응용될 수 있다고 한국IBM 관계자는 설명했다.
서울대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조달청의 표준상품 온톨로지 시스템과 산업자원부의 B2B(기업 대 기업) 공유네트워크 구축 시범사업 등에 필요한 선도적 기반기술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