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시장, 간담회서 강조…지역 중기인들 현장애로 해소 건의 봇물

▲ 지난 21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대구광역시장 초청 간담회’에서 권영진 대구시장(맨 왼쪽)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대구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애로가 쏟아져 나왔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21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업종별 협동조합 대표, 중소기업유관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중기중앙회는 이날 간담회가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건의하고 실효성 있는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권영진 시장은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자금, 인력, 판로 등 기업의 애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기업애로 해결 박람회’를 개최해 기업인과 소통하고 기업환경을 개선해 나가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박성택 회장은 이어 “대구를 처음으로 하반기 지자체 간담회를 시작하게 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른 것 같다”면서 “시장을 비롯한 대구시 관계자분들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이를 정책에 잘 반영해 ‘중소기업이 행복한 대구시’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권영진 시장은 “글로벌 장기 불황과 중국의 추격, 저성장·고실업 등 이중, 삼중고를 겪으며 한국 경제상황에 대한 위기감이 높다”면서 “대구시는 강소기업 육성과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든 시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역 기업지원기관들과 함께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창조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대구지역 중소기업인들은 △대구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건립 △대구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 △뿌리산업 집적화단지 조성 지원 △대구종합유통단지 활성화를 위한 제1종지구단위계획 해제 등 지역 중소기업의 현안 과제 해결을 시장에 건의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