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시장을 위한 코리아세일페스타 같은 대규모 할인·쇼핑 행사가 중소기업청 주도로 추진된다. 

주영섭(사진) 중소기업청장은 지난 20일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이 참여하는데 전통시장이 백화점 등과의 경쟁 때문에 효과를 내기 힘들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 청장은 “기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전통시장이 참여하되 전통시장만을 위한 ‘세일 페스타’를 하는 것도 방법”이라며 “이르면 내년 초 이런 방안을 현실화할 수 있을지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중기청에 따르면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서울 남대문 시장, 부산 자갈치 시장 등 거점시장 17곳을 포함해 총 400여 곳의 전통시장이 참여하고 있다.

주 청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단번에 전통시장의 매출 상승을 현실화하지 못하더라도 소비자들에게 전통시장의 노출 빈도를 늘리고 친숙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중기청은 봄에는 5월, 가을에는 10월 말 혹은 11월초 등 국내 관광 수요가 많은 기간에 소비자의 지역 전통 시장 방문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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