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숨은 트렌드를 꾸준히 소개해온 코트라가 ‘2017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최근 발간했다.

코트라(사장 김재홍)는 2017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로 △퓨쳐 푸드(Future Food) △새로운 안식처(New Shelter) △데일리 디톡스(Daily Detox)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따뜻한 인공지능(Emotional AI) △구루 마케팅(Guru Marketing) 등 12가지를 제시했다.

책에는 전 세계 86개국, 126개 코트라 해외 무역관이 세계 각지의 경제, 사회, 문화 흐름을 관찰하며 포착한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들이 담겨있다.

△한잔 마시는 것만으로도 완벽한 영양소와 포만감을 선사하는 우주 비행사 음식 △바다를 떠다니는 수중 빌라와 핵폭발에도 끄떡없는 지하 15층짜리 아파트 △스파이더맨처럼 고층 건물의 외벽을 따라 내달리는 아찔한 하우스 러닝 △밤이 되면 클럽으로 변하는 헝가리 온천 ‘스파티’ △시각 장애인의 눈이 되어준 인공지능 ‘아이폴리’ 등 세계 각국의 비즈니스 현장의 생생한 사례들이 등장한다.

윤원석 코트라 정보통상지원본부장은 “새로운 마케팅을 고민하는 기업인, 신선한 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 기업가, 해외 트렌드가 궁금한 학생 등 각계각층의 독자들에게 좋은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