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KBIZ AMP 제10기 수료식’에서 박성택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이사장(앞줄 오른쪽)이 남정규 10기 원우회장으로부터 중소기업 사랑나눔 성금을 전달 받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14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KBIZ 중소기업최고경영자과정’(KBIZ AMP) 제10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고병헌 총동문회장과 제10기 수료생 66명, 동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KBIZ AMP는 중소기업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강화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창의적인 사람과 조직을 키우는 존경받는 리더를 핵심가치로 하는 ‘SB-CEO스쿨’이 명칭을 변경한 것으로 올해 10기까지 총 596명의 원우를 배출했다.

올해 KBIZ AMP는 주형환 산업부 장관 특강을 시작으로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각 분야 최고의 강사를 초청해 경영·경제, 인문학, 글로벌 트렌드 등 관련 강좌와 조찬포럼, 워크숍 등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지난 50년간 고착화된 우리 경제의 이중적인 구조는 이제 중소기업이 중심이 되는 바른 시장경제로 전환해야 한다”면서 “지금 수료하는 중소기업 여러분들이 훌륭한 최고경영자로, 대한민국이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로 성장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수료식에서는 남정규 동비건설㈜ 대표, 임서연 예일국제언어연구원장, 최양희 ㈜준콤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우수 원우로 선정돼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또 김동근 1577-1577 대표, 김정남 우진아이덱 대표, 장영주 ㈜니프로동덕메디칼 대표, 정병천 ㈜이디 대표, 김윤섭 YTN 국장 등 5명이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받았다.

한편 이날 수료한 KBIZ AMP 제10기 원우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을 실천하고자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500만원을 기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