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광주전남 캠페인] ㈜위드우드

제주도 성산 일출봉 옛길에 올라서면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제주의 빼어난 풍광이야 말할 것도 없지만, 성산 일출봉까지 오르는 길목에 잘 짜여진 천연나무 계단이 관광객의 발걸음을 무척이나 가볍게 만든다. 바로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위드우드(대표 서재의)가 시공한 고열처리목재 데크다.

위드우드는 고열처리목재를 다루는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위드우드의 관계자는 “천연목재 최초로 친환경인증서와 우수조달인증서를 취득한 업체로 고열처리목재라는 다소 생소한 목재를 국산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며 “국산목재의 경제적 가치를 높이고 활용도를 높이는데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생산·개발·연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열처리목재의 우수성은 일반적인 목재에 비해 그 경쟁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고열처리를 한 목재는 치수안전성과 높은 내구력, 내후성, 소수성(물에 대한 저항성) 등이 높다. 또한 별도의 방부처리 없이도 내구성이 유지돼 친환경 성능을 자랑한다.

고열처리목재 난간의 경우 도로와 인도의 경계 및 아파트단지, 학교, 유치원의 경계울타리 등 위험성이 있는 환경에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울타리의 용도로 사용되는데, 간벌목재를 사용해 기존 목재에서 나타나는 갈라짐의 문제점을 개선했다. 또한 십자형 주주기둥을 사용해 강도가 매우 우수하다. 목재의 재질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안전성을 배가시킨 케이스다.

고열처리목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위드우드는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목재데크, 목재난간, 목재 조형벤치 등이 대표적이다. 납품도 전국구로 이뤄지고 있다. 성산 일출봉을 비롯해 서울대공원 수목원, 조계산, 횡성군청, 원신 근린공원, 월명초등학교, 쇳대박물관 등을 찾는 사람이라면, 위드우드가 세심하게 만든 목재 시설을 만날 수 있다.

- 문의 : 061-333-5775
- 홈페이지 : www.with-wood.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