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은 한국산 의료기기 수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7일 베트남에 ‘미용성형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재화 이사장(오른쪽 여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 한국의 미용성형 등 이른바 의료 한류와 국산 의료기기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교두보가 생겼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이 한국산 의료기기 수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7일 베트남에 ‘미용성형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소한 미용성형센터는 조합이 분당서울대병원, 한강수병원, 베트남의 A Life 그룹과 함께 준비한 사업으로 미용성형 관련 한국산 의료기기는 물론 한국의 선진적인 병원 운영방식까지 함께 수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조합 산하 베트남 의료기기 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6월 베트남 미용성형 전문 대기업인 A Life 그룹, 한강수병원 및 원텍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미용·성형 학술지원 및 의료기술정보 공유, 미용·성형용 의료장비 수출에 관련된 업무 협력을 진행해왔다.

이날 미용성형센터 개소식에는 이재화 조합 이사장, 한동희 베트남 한국 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호치민 현지 의료기기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이재화 이사장은 “베트남 미용성형센터 설립·운영을 통해 동남아의 미용·성형 시장은 선점하고, 한국산 미용·성형장비 수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