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특검의 기업인 수사 관련 중소기업계 기자간담회’에서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중소기업계가 특검의 ‘최순실 게이트’ 수사와 관련, 경제 피해를 고려해 기업인 수사를 최대한 줄여야한다고 주장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를 비롯한 중소기업단체로 구성된 중소기업단체협의회는 지난 16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검은 경제·사회적 피해를 고려해 신속하고 최소한의 범위에서 기업인들을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박용주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 등 12명의 중소기업단체장들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출구가 보이지 않는 기업인 조사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은 확대되고, 고용과 투자를 위한 결정이 지연되고 있다”며 “반기업 정서의 확산으로 기업인들의 사기가 저하돼 기업 현장에서 활기를 찾아보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동시에 이들은 재벌 등 대기업의 개혁 필요성도 함께 강조했다.
협의회는 “한국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재벌을 개혁하고 정경유착과 부정부패를 청산해야 한다”며 “지위고하를 떠나 죄가 있다면 응당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수없이 많은 협력업체와 관련 근로자,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는 절박함 때문에 대기업 수사 최소화를 요구하지만, 대기업계 역시 지난 날의 과오를 반성하고 투명경영,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힘쓰며 불공정거래와 골목상권 침해를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