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4일 개최된 중소기업 햄버거빵 판로 확대를 위한 동반성장 상생협약식에서 이상준 한국제과제빵협동조합 이사장(왼쪽부터),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노일식 롯데리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안충영)는 롯데리아(대표이사 노일식), 한국제과제빵협동조합(이사장 이상준)과 지난달 24일 동반위에서 중소기업 햄버거빵 판로 확대를 위한 동반성장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존 대기업 독점시장이었던 대기업 프랜차이즈 햄버거빵 시장에 중소기업이 첫 진입하게 됐다.
중소 제빵업계에서는 이번 협약으로 햄버거빵 업계의 시장 확대와 중소기업 판로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롯데리아는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햄버거빵의 구매, 지속적인 품질지도, 원부재료 공동구매 등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조합은 햄버거빵 생산을 위한 신규 설비투자와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동반위는 중소기업의 햄버거빵 시장 확대와 대·중소기업간 상생협의회 구성 등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계획이다.

안충영 동반위원장은 “롯데리아와 한국제과제빵협동조합과의 협약은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에게는 판로개척을, 대기업에게는 안정적인 물량확보를 이루게 되는 동반성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중소기업 간 지속적인 상생의 문화를 발전해 나갈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