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 및 영업 정상화지원을 위해 ‘2017년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을 공고하고,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컨설팅 지원, 역량 Jump-up 프로그램, 무료법률구조 지원의 3개 분야로 구성되며, 지원 규모는 60억원, 5000건 내외다.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소상공인컨설팅 지원사업은 기존 경영·기술에 대한 컨설팅 지원 외에 특허·법률·세무·수출 등 3개 전문 분야가 추가된다. 

경험으로 축적한 현장의 영업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10년 이상 사업장을 경영한 우수 소상공인을 별도로 선발해, 멘토로 선정·활용하는 등 소상공인에 대한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예비창업자의 과밀업종 창업을 억제하기 위해 창업희망자를 매월 모집해 해당 업종·분야별로 단체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취약 소상공인의 영업 정상화를 지원하는 역량 Jump-up 프로그램은 지원대상 소상공인이 위기진단 컨설팅을 받고, 바우처 방식으로 최대 4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분야를 자유롭게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 포털사이트(www.sbiz.or.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