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이즈 반응형웹 디바이스별 변화

도메인·호스팅 전문기업 ㈜후이즈(회장 이청종)가 ‘반응형 홈페이지 무료 제작’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기존 후이즈 홈페이지 무료 제작 상품은 호스팅 신청 시, PC버전 홈페이지를 무료 제작 진행하고 추가 혜택으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및 도메인 1개, 기업 메일 3계정은 물론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더 나아가 고객들의 웹 표준 홈페이지 제작 니즈를 고려해 반응형 홈페이지 상품을 추가함으로써 호스팅 신청 시 반응형 홈페이지도 무료 제작이 가능하게 됐다.

반응형 홈페이지(responsive web)는 최근 웹표준 홈페이지의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최신 트렌드로 떠오르는 홈페이지의 한 종류로 홈페이지를 PC, 모바일, 태블릿과 같은 각 디바이스 별로 접속 시 해당 기기의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홈페이지 사이즈가 조정돼 한번의 제작으로 모든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구조를 보여주는 멀티 브라우징 구현이 가능하다.

이와 같이 반응형 홈페이지는 멀티 브라우징 구현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에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PC버전 홈페이지 제작에 비해 높은 제작비용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이에 고객들은 비용 부담 및 제작일이 많이 소요된다는 점 때문에 반응형 홈페이지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후이즈는 반응형 홈페이지 시장을 분석, 영세한 소상공인 또는 중소기업도 부담없이 반응형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 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후이즈의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호스팅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별도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특히 반응형 홈페이지의 경우 제작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었다”며 “후이즈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반응형 홈페이지까지 무료 제작이 가능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홈페이지 무료 제작은 1577-4259 또는 1588-4259(ARS 1번)에서 제작 상담이 가능하고
신청은 홈페이지(dream.whois.co.kr)에서 할 수 있다. (기사·사진제공= 후이즈)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