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소기업협동조합들의 2월 정기총회 시즌이 지난달 28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의 제55회 정기총회로 마무리됐다.

중기중앙회는 지난달 2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55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확정했다.

중기중앙회는 이날 결원중인 부회장 4명과 이사 9명을 신규 선출했다. 임기는 2019년 2월 27일까지이다.

신임 부회장(비상임)에는 김동우 한국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 곽기영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신정기 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형태 서울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선출됐다.
신임 이사(비상임)에는 권혁재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장, 김문식 한국주유소협회 회장 등 9명이 선출됐다.

한편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전국의 900여개 협동조합들도 대부분 지난달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또 회장(이사장)의 임기가 만료된 각급 협동조합들은 정기총회에서 경선이나 추대 형식으로 회장(이사장)을 선출했다.

중기중앙회와 협동조합계에 따르면 회장(이사장) 임기가 만료된 125개 각급 협동조합 중 75곳의 연합회(협동조합)에서 회장(이사장)이 연임했다.

정규봉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9선으로 연임됐다. 이철순 한국제관공업협동조합 이사장도 8선에 성공했다.

신임 회장(이사장)으로는 △대한직물공업협동조합연합회 박상태 회장 △한국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연합회 성철현 회장 △한국연식품협동조합연합회 정종호 회장 △대한병과공업협동조합 박병섭 이사장 △한국공간정보산업협동조합 박경열 이사장 △한국무인경비업협동조합 김학수 이사장 △한국부직포공업협동조합 박찬혁 이사장 △한국선식공업협동조합 강광식 이사장 △한국영화방송제작협동조합 이동호 이사장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 최윤식 이사장 △한국자동판매기운영업협동조합 윤영발 이사장 △한국전시문화산업협동조합 박명구 이사장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 이기덕 이사장 △한국활성탄소공업협동조합 김현택 이사장이 각각 총회를 거쳐 새롭게 선임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