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유원홀딩스는 지난 1일부터 사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7’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골프존유원홀딩스(대표 김준화)는 이번 ‘GDC 2017’을 통해 ‘넥스피리언스’(NEXPERIENCE·사진)를 소개했다. 넥스피리언스는 골프존유원홀딩스의 VR콘텐츠 플랫폼 브랜드로, VR콘텐츠 개발사들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넥스피리언스의 플랫폼과 모션시뮬레이터를 통해 더욱 실감나게 대중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넥스피리언스의 장점은 다양한 개발사의 콘텐츠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 기반의 VR콘텐츠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골프존유원홀딩스는 넥스피리언스와 함께 시뮬레이터 제품인 ‘VR라이드’와 ‘VR인터렉티브 모션체어’를 선보인다. VR라이드는 전 세계 다양한 VR콘텐츠를 라이드를 통해 경험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다, VR인터렉티브 모션체어는 일체형 컨트롤러와 모션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로봇 슈팅 게임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다.

넥스피리언스 플랫폼에 참여한 개발사로는 프랑스 Backlight studio, 미국 VRtical VR과 LLC, 독일 Filmakademie, 영국 Fallen Planet studios, 스웨덴 Virtual Light, 한국 Studio Z가 있다. VR 인터렉티브 모션 체어의 콘텐츠 개발에는 국내 게임 개발사 Perple Lab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기선 골프존유원홀딩스 본부장은 “VR 관련 사업자들에게 넥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콘텐츠 개발사와 제휴를 맺는 등 유저가 더욱 실감나게 VR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골프존유원홀딩스는 향후 넥스피리언스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VR콘텐츠들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VR 아케이드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공간 개발 및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기사·사진제공= 골프존유원홀딩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