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 이후 개최된 중소기업협동조합 정기총회에서 14명의 신임 연합회장·전국조합 이사장이 탄생했다. 신임 회장·이사장 프로필을 소개한다.

대한직물공업협동조합연합회 박상태 회장
대한직물공업협동조합연합회 박상태(62) 신임 회장은 단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박상태 신임 회장은 1977년 성안직물에 입사, 2001년 ㈜성안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박 회장은 한국섬유수출입조합 이사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섬유수출입조합 명예이사장을 맡고 있다. 1992년 은탑 산업훈장을 받았다.

한국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연합회 성철현 회장
한국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연합회 성철현(69) 신임 회장은 1979년 뉴-칼라사장을 창업한 이후 포토동방을 거쳐 현재 ㈜한국사진앨범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성철현 신임회장은 인천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이사장협의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2017년 1월까지 사단법인 한국프로사진협회 회장으로 활동했다.

한국연식품협동조합연합회 정종호 회장
한국연식품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정종호(67) 그린식품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정종호 신임 회장은 1978년 그린식품에 입사했으며 1990년부터 그린식품 대표를 맡고 있다. 정 신임 회장은 아산청년회장, 온양문화원장 등 활발한 지역활동을 벌이고 있다. 2008년부터 대전세종충남연식품협동조합 이사장을 맡았다.

대한병과공업협동조합 박병섭 이사장
대한병과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박병섭(67) ㈜대명제분 대표이사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박병섭 신임 이사장은 1993년 대명제분 법인을 설립하고 현재까지 경영하고 있다. 박 신임 이사장은 한국곡물제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산업CEO과정을 수료했다.

한국공간정보산업협동조합 박경열 이사장
한국공간정보산업협동조합 박경열(54) 신임 이사장은 충북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측량공학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박경열 신임 이사장은 새한미디어㈜, LG CNS, ㈜코아텍을 거쳐 1992년부터 공간정보기술㈜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2002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국무인경비업협동조합 김학수 이사장
한국무인경비업협동조합 김학수(51) 신임 이사장은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2000년까지 동부생명㈜에서 근무했다. 이후 무인경비회사 근무를 거쳐 2004년부터 ㈜에스시큐리티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김학수 신임 이사장은 2007년 무인경비조합 설립 당시 발기인대표를 맡았으며 2008년 공동브랜드인 케이폴을 개발했다.

한국부직포공업협동조합 박찬혁 이사장
한국부직포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박찬혁(64) ㈜서신양행 대표이사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박찬혁 신임 이사장은 단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삼우무역, AMRM-KOR KOREA에서 근무했다. 1988년 ㈜서신양행에 입사한 이후 현재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2011년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선식공업협동조합 강광식 이사장
한국선식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강광식(60) 삼영식품 대표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강광식 신임 이사장은 동국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6년부터 1992년까지 한림대학교 의료원에서 근무했다. 1993년 이후 삼영식품 대표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으며 선식조합 이사를 역임했다.

한국영화방송제작협동조합 이동호 이사장
한국영화방송제작협동조합 이동호(54) 신임 이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한 이후, 롯데그룹 세음미디어에 입사했다. 롯데쇼핑㈜시네마사업본부에서 이사와 상무이사를 거쳤으며 롯데그룹 디지털시네마코리아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15년 4월부터 ㈜케이일구사오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 최윤식 이사장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개최하고 최윤식(44) 플러그 PC방 대표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최윤식 신임 이사장은 경복고를 졸업하고 1999년 플러그 PC방을 창업했다. 또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소프트웨어 유통·컨설팅 업체인 G-tech, 2013년부터 2016년까지 P-disk를 운영했다.

한국자동판매기운영업협동조합 윤영발 이사장
한국자동판매기운영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윤영발(52) ㈜지앤비덴딩 대표이사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윤영발 신임 이사장은 금오공과대학을 졸업하고 금성특판기, 랑광전공, 페리칸벤딩, 유니버 등에서 근무했다. 2008년 2월 ㈜지앤비벤딩, 같은 해 7월 현대벤딩㈜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한국전시문화산업협동조합 박명구 이사장
한국전시문화산업협동조합 박명구(53) 신임 이사장은 충북대학교 중어중문학과와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글소리기획, 극단 놀이패열림터 대표로 ‘월급도둑’ 등 10여편의 연극에 출연했다. 1993년부터 1995년까지 충북민예총 기획실장을 지냈으며 1995년부터 ㈜휴먼C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 이기덕 이사장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이기덕(62) ㈜하나데코 대표이사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이기덕 신임 이사장은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했다. 안산시도시공사 이사회 의장, 안산경찰서 인권위원회 위원장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해왔다. 현재 화성시 기업인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다.

한국활성탄소공업협동조합 김현택 이사장
한국활성탄소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개최하고 김현택(54) ㈜삼천리카보텍 대표이사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김현택 신임 이사장은 인하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대우자동차와 ㈜삼천리 화학사업본부에서 근무했다. 1994년 삼천리케미칼 대표를 맡았으며 1997년부터 ㈜삼천리카보텍 대표이사로 재임 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