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멤브레인펜

제법 날씨가 따듯해졌습니다. 슬슬 캠핑의 계절이 왔다는 신호인데요. 캠핑을 위해 짐을 챙기다 보면 레저를 즐기는 건지, 이삿짐을 싸는 건지 헛갈릴 때가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짐을 줄이고 싶지만 도통 뺄 만한 게 없죠.

커다란 통만 없어도 짐이 가벼울 것 같은데 물을 준비하지 않는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산 속 계곡의 물을 깨끗하게 정수해 마실 수는 없을까?

허무맹랑한 생각이지만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생활밀착형 정수기 멤브레인펜(사진)이 있으니까요.

멤브레인펜은 도시인들을 위해 개발된 개인용 멤브레인 정수기입니다. 50g, 22cm에 불과하지만 기능은 결코 작고 가볍지 않습니다. UF(마이크로패럿) 멤브레인 필터가 세균과 입자를 99.999% 제거하는 동시에 활성탄 필터가 물 속 염소와 나쁜 냄새를 제거해 좋은 맛을 냅니다. 어떤 물이든 완벽한 식수로 만들어 주는 것이죠.

멤브레인이란 표면에 있는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기공을 이용해 기공보다 큰 입자는 걸러내는 체거름 방식의 필터를 말합니다. 멤브레인펜에 사용된 멤브레인은 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중공사막으로 대장균, 살모넬라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을 모두 제거해 입자성 물질로 인한 오염수를 음용수 기준에 적합한 식수로 만들어 줍니다.

활성탄은 높은 접촉 표면적을 갖춘 무수히 많은 기공을 내포하고 있는 숯과 같은 탄소질로 구성된 여과재로 기공을 통해 저분자 색도 물질, 유기물 등 물 속의 이물질을 흡착, 제거할 뿐만 아니라 물 맛을 개선하고 냄새도 제거합니다.

멤브레인펜은 깨끗한 물만 만드는 단순한 정수기가 아닙니다. 기존의 필터에 알칼리수를 만들어 주는 특수 세라믹 필터를 추가해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건강과 미용을 생각한 기능성 물을 언제 어디서든 마실 수 있게 하죠.

www.earlyadopter.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