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손혜정 기자
  • 호수 2121
  • 승인 2017.05.2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R&D 사업계획 컨설팅’ 2차 지원사업을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은 R&D 사업의 수행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이 사업계획서 작성 시 겪는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매칭해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시행됐으며, 지난 1차 모집에는 106개 기업이 신청해 사업계획 작성에 컨설팅 지원을 받았다.

선정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은 외부전문가로부터 기업기술 분석 및 구체화, 기술현황 조사, 기술개발 목표 수립, 실행방안 도출 순으로 R&D 사업계획 컨설팅을 받게 된다. 사업계획서 작성이 완료되면 R&D 과제 선정 2차 단계인 대면평가 역량 향상을 위한 멘토링도 진행된다.

이승지 중진공 창업기술처장은 “R&D 사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들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기업이 대부분”이라며 “이번 R&D 사업계획 컨설팅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R&D 사업 참여로 기업의 기술역량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의 연간 지원규모는 50억원으로 업체당 총 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기술개발계획서를 작성해 신청기간 내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www.smbacon.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중기청 현장클리닉, 중진공 기업진단 추천 기업 등은 각 2점씩 최대 5점의 가점이 주어진다. 관련 문의는 사업장소재 중기청 또는 중진공 창업기술처(055-756-7901)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