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4월 주요 유통업체 26개사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7.2% 늘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더운 날씨로 에어컨, 음료수 등 계절상품 수요가 늘면서 3.6% 늘었다.      
 
상품군별 증가율은 가전·문화 12.2%, 식품 10.1%, 서비스·기타 9.5%, 생활가정 6.2%, 패션·잡화 2.8%, 아동·스포츠 1.0% 순이었다. 구매 건수는 편의점(8.6%)이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이며 평균 6.3% 상승했다. 

그러나 구매단가는 백화점(-1.3%)의 영향으로 2.6% 감소했다.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여름상품과 건강식품 등의 수요가 늘면서 15.4% 성장했다. 온라인 판매중개사는 건강 보조식품 기획전의 인기에 힘입어 전체 매출이 11.5% 늘었다.

온라인 판매중개사는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등 오픈마켓 4개사를 말한다.

온라인판매사 매출은 여름 의류와 여행상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26.5%의 급등세를 나타냈다.
온라인판매사에는 이마트, 롯데닷컴, 위메프, 티몬 등 종합유통몰과 소셜커머스 9개사가 포함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