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협동조합들이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각종 교육을 실시하며 업계의 정보공유와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분야도 최신 기술동향에서부터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노무관리 방안 등 다양하다.

한국골판지포장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진구)는 오는 15일과 22일 조합 강의실에서 정부의 근로시간단축 시책관련 인사·총무·관리담당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조합원사 인사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근로시간단축 시책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근로시간 단축, 교대제 운영, 임금체계 개선, 직원역량개발과 성과관리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조합은 지난해 11월과 올해 2월 정부의 근로시간단축에 따른 대응방안, 교대근로 개편, 연봉제 변화 및 정기적인 교육훈련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고, 업계 간 상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조합원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좌담회 및 회의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교육 역시 그 연장선상에서 추진된다고 밝혔다.

한국계면활성제접착제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경재)는 오는 28일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에서 2017년도 상반기 계면활성제 심포지엄을 한국공업화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계면활성제, 접착제, 화장품, 도료·잉크. 농약, 제약 및 식품업계의 기술직·연구직 종사자 및 마케팅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내용은 △콜로이드 산업에서의 계면활성제 역할 △최근 화장품 산업의 신기술 동향 △화장품 분석 및 안정성 평가 프로세스 이해 등이다.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용식)은 절삭공구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ICT전략 세미나와 절삭공구 소재 및 가공기초 교육을 각각 실시한다.

절삭공구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ICT전략 세미나는 14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절삭공구 소재 및 가공기초 교육은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첨단공구연구본부와 함께 인천, 대구지역의 절삭가공 기술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인천지역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송도컨벤시아에서, 대구지역 교육은 다음달 6일부터 이틀간 대구기계부품연구원에서 각각 열린다.

한국출판협동조합(이사장 권혁재)는 오는 23일 경의선 책거리 공간산책에서 저작권 교육 과 상담강좌를 개최한다.올해 2월부터 매월 1회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이번 과정은 저작권과 관련 법률의 이해 및 저작권 침해사례 연구로 구성됐으며 교육 이후에는 저작권 상담이 진행된다.
조합은 지난달 25일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강소 출판사들이 꼭 알아야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한 출판강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