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홈앤쇼핑과 거래하는 협력사는 상품 판매대금을 마감 후 4일 내에 받을 수 있게 됐다. 
홈앤쇼핑(대표 강남훈)은 다음달부터 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를 업계 최소 수준으로 단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상 홈쇼핑 업체는 매월 열흘 간격으로 한달에 세번 마감한 후 판매대금을 지급한다. 평균 12일이 지나야 상품 판매대금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홈앤쇼핑의 이번 정책 변경으로 1~10일 판매분 대금 지급일은 같은 달 14일, 11~20일분은 같은 달 24일, 21~30일분은 다음 달 4일로 조정된다. 
기존에는 협력사가 평균 12일(최소 7일~최대 17일)이 지나야 상품 판매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으나, 변경 후에는 평균 9일(최소 4일~최대 14일)이면 판매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다.
이번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 개선으로 단기간에 대량판매가 이뤄지는 홈쇼핑 거래에서 자금 운용이 어려운 협력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홈앤쇼핑은 2012년 정식 개국 이래 지속적인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 단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최초 평균 32.5일이었던 지급시기가 평균 9일까지 3주 이상 대폭 축소됐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 협력사 중에는 자금운영 등의 이유로 하루 이틀이 아쉬운 회사들이 적지 않다”며 “이번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 단축은 협력사의 자금유동성 지원 강화를 위한 조치로, 앞으로도 협력사의 안정적 재정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수립과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