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오는 16일까지 ‘제13기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을 선발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중소기업 편견-ZERO 대국민 캠페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는 320만명에 육박하는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는 파워블로그다.
행복한 중기씨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중소기업을 올바로 알리는데 필요한 좋은 중소기업의 근무환경 소개, 중소기업 중심 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중소기업 CEO 인터뷰, 중소기업 제품 사용기, 중소기업 인식도 조사 등의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균형 있는 마인드 형성을 위한 취재와 기사작성 활동을 한다.
또 중기중앙회 정책 홍보,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중소기업 인식개선 전문방송 ‘편견ZERO 시시각각’ 팟캐스트 방송참여 등 중소기업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문제의식을 일깨우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박완신 중기중앙회 HRD센터장은 “대학생들의 행복한 중기씨 서포터즈 활동이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중소기업과 청년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중앙회 행복한중기씨 네이버 블로그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