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 편성으로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일사천리 사업은 17개 지방자치단체, 중소기업중앙회 지역본부와 공동으로 각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및 특산품을 발굴,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상남도와 중기중앙회 경남지역본부를 통해 선정된 우리바다식품의 ‘통영바다장어’는 신선한 자연산 통영 바다장어로 가공된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HACCP 인증을 받은 수산물 가공공장에서 까다롭게 선별된 바다장어를 머리, 뼈, 지느러미 등 비가식부를 제거한 후 급속동결 포장해 신선하고 간편하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다.
총 24마리 구성으로 순한 맛과 매운 맛의 장어구이 양념을 추가 구성해 통영 바다장어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일사천리를 통해 첫 론칭된 이후, 일반방송으로 전환돼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농업회사법인 해뜨락의 ‘해가찬 아로니아’도 매 방송마다 좋은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6월 강원도와 중기중앙회 강원지역본부를 통해 선정된 ‘해가찬 아로니아’는 유럽산 아로니아가 주를 이루고 있는 홈쇼핑 시장에서 국내산도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 상품이다.
청정지역 강원도 화천의 햇 아로니아를 생과 그대로 동결건조 방식으로 제조하여 맛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풍부한 해가찬 아로니아 분말은 여름철 요거트나 쉐이크는 물론 샐러드, 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