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앤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히든 스타상품’에서 최종 선정된 5개 상품을 편성해 론칭했다. 홈앤쇼핑 쇼핑호스트들이 비체룸의 ‘DIY 변신 선풍기’를 소개하고 있다.

홈앤쇼핑(대표이사 강남훈)이 대한민국을 이끌 중소기업 ‘히든 스타상품’의 판로개척에 발 벗고 나섰다.
홈앤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히든 스타상품’에서 최종 선정된 5개 상품을 편성해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홈앤쇼핑은 △비체룸 ‘DIY 변신 선풍기’ △㈜코비코 ‘유리창 청소로봇’ △㈜코니스 ‘썬플라워 IoT스마트 모빌’ △케이밀 ‘뿌려먹는 저염발효 가루된장’ △㈜라온 ‘담아드림’총 5개‘히든 스타상품’을 방송한다.
비체룸의 ‘DIY 변신 선풍기’는 선풍기 성능향상과 에너지 절감이라는 컨셉으로 지난 7일 론칭됐다.
‘히든 스타상품 TOP 5’ 공개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한 ‘DIY 변신 선풍기’는 가정에서 쓰고 있는 일반 선풍기에 키트 하나만 장착하면 에어서큘레이터로 변신시킬 수 있는 상품이다. 선풍기 풍속을 최대 90%까지 증가시킬 수 있어 성능은 올리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별도의 도구 없이 쉽게 장착할 수 있다.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설명이 필요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이었으나, 홈쇼핑만의 시연성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더불어 무더위가 한창인 요즘 날씨가 주요하게 작용하며 호응을 얻었다.
홈앤쇼핑은 이어 나머지 4개 상품을 담당 MD와의 상품준비가 끝나는 대로 론칭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은 일사천리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방송을 통해 판로 확대에 목마른 중소기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정된 5개 히든 스타상품은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됐다. 총 187개사가 예선에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평가와 2차 체험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또한 선정된 상품들은 지난 6월 15일 개최된 ‘2017년 중소기업 우수제품 마케팅 대전’의 ‘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을 통해 지상파 특별생방송으로 소비자들에게 선을 보이기도 했다. 공개오디션은 우수 상품별 ‘5분 스피치’와 소비자·MD 등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의 심사로 진행됐다.
한편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 지방자치단체와 함께하는 대표적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 편성으로 매주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앤쇼핑은 최근 △떡보의하루 모듬떡세트 △어린이코딩교육 △자연유래탈취제 총 3개 일사천리 상품 방송을 진행했다. 또한 일사천리 론칭 후, 높은 판매실적으로 일반상품으로 전환된 친환경세정제도 함께 편성됐다.
전통떡 프랜차이즈로도 잘 알려진 ㈜떡파는사람들의‘떡보의하루 모듬떡세트’는 지난 7일 일사천리를 통해 론칭됐다. 최초 론칭에서 목표 대비 100%가 넘는 실적을 기록하며 홈쇼핑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대구 스타기업에 선정되기도 한 ㈜떡파는사람들은 지난 2월 대구광역시와 중기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를 통해 선정됐다. 담당 MD와의 철저한 상품준비와 전통떡 이미지로 잘 알려진 브랜드력을 살려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다.
경기도와 중기중앙회 경기지역본부를 통해 선정된 주식회사 피디엠의‘어린이 코딩교육세트’는 아이가 스스로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유아코딩 교육세트다. 초등학교 정규교과목으로 코딩교육이 채택된 가운데 유아코딩 선행학습에 적합한 상품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