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지역회장 맹부열)는 “서울시가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조합추천제도 활용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서울지역본부 등에 따르면 서울시는 지난 10일 산하기관 200여곳에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를 적극 시행하라는 공문을 발송하고, 산하기관들의 제도활용을 독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는 3개 이상의 소기업·소상공인이 협동조합과 △단체표준 △공동상표 △특허권 △공통애로기술개발 △협업사업 등 5개 공동사업을 통해 제품화에 성공한 경우, 대상 업체 간 제한경쟁 또는 조합에서 추천한 업체 간 지명경쟁 할 수 있는 제도다. 서울지역본부는 지난해 서울시장 초청간담회에서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를 비롯한 중소기업 제품의 공공구매 확대방안을 현장건의 한 바 있다.
이후 김형태 서울시 중소기업 명예시장(서울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맹부열 중기중앙회 서울지역회장이 서울시 실무 책임자들과 수차례 회의를 가지며  성과를 이끌어냈다.
김형태 명예시장은 “지난 5월 소액수의계약 조합추천제도 공문시행에 이어 이번의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까지 서울시의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 의지를 느낄 수 있다”며 “명예시장으로서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판로난 해소를 위해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맹부열 서울지역회장도 “서울시의 적극적인 제도 활용 노력에 서울지역 중소기업계를 대표해서 감사드린다”며 “수요기관에서 제도 활용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는 만큼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기술개발을 통해 우수한 제품으로 화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