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진구)은 다음달 18일 FNP인력개발원에서 골판지포장산업 입문 희망자, 골판지포장 수요 대기업 담당자, 증권사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들을 대상으로 ‘골판지포장 기초교육’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골판지포장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1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골판지포장산업은 제지산업, 포장산업 및 물류산업 분야의 중심에 있는 융복합산업으로 유리, 플라스틱 등 다양한 포장소재의 약 40% 비중을 점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포장산업이자 타 산업의 기반이 되는 산업분야이다.
정부에서도 골판지포장산업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펄프·종이제조 분야로 분류하고, 범정부차원에서의 인재육성을 준비 중에 있다.
이번 강좌는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의 종류와 특성, 품질 등을 이해하고, 골판지포장 설계 및 원가계산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NCS 펄프·종이제조분야 개발전문가인 김청 한국포장산업연구소 회장 등 골판지포장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산업 현장에서 체득한 지식과 노하우를 토대로 생생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15만원(중식·교재포함)이며, 교육 수료시(60% 이상 수료) 이사장 명의 수료증 수여, ‘골판지포장인재풀’ 등록, 골판지포장산업 교육프로그램 및 해외연수 정보 제공, 격월간지 ‘골판지포장물류’ 1년 무료 구독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