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과 ‘소상공인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온누리상품권’ 및 ‘소상공인 직접대출’ 취급은행을 KB국민은행에서도 가능하도록 확대해 동 제도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협약 내용은 △온누리상품권 취급 협력 △소상공인 직접대출 취급 및 운영 협력 등이다. 협약이후 시스템 구축 기간(1.5~3개월)을 거쳐 서비스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나아가 상호협력을 통해 창업교육 및 컨설팅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윤종규 국민은행장은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증가하는 자영업 창업과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저하로 인해 소상공인이 설 자리가 위태로운 게 사실”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 사업하기 좋은 금융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서민경제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소상공인 금융지원 활성화 협약 통해 600만 소상공인이 공단지원사업을 위한 창구로서 금융기관을 더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더 발전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소상공인의 버팀목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