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는 TV용 디스플레이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80인치 풀(Full) HD급 PDP를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80인치 PDP는 두께 89㎜의 초박형 제품으로 브라운관, LCD, 프로젝션, DLP 방식을 통틀어 현존 TV용 디스플레이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화면을 자랑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삼성SDI는 특히 이번 80인치 개발 과정에서 1장의 PDP 유리 원판에서 40인치급 PDP를 한꺼번에 4대까지 생산할 수 있는 4면취(面取) 생산 기술을 세계 최초로 확보하는데 성공, 생산성 면에서도 최고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또 가로 1천920 X 세로 1천80 라인의 풀 HD급 해상도에 1천 칸델라(㏅/㎡)의 휘도(밝기)와 2천대 1의 명암비를 구현, 고휘도와 고명암비를 동시에 구현하는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번 개발로 삼성SDI는 30인치대(37인치)에서 80인치까지 각 인치별로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춰 시장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SDI측은 제품 개발과정에서 확보된 4면취 공정기술과 회로 부문의 슈퍼(S)급 핵심 기술들에 대해 조만간 국내외 특허 등록을 추진, 향후 한·일 PDP 업계간 지적재산권 문제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