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이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및 판매확대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지난 9일 홈앤쇼핑은 농협경제지주가 진행하는 농산물 상생마케팅 행사에 1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통상 11월은 10월말부터 이어지는 햇부사의 출하시기이다.
하지만 최근 우박피해 및 탄저병 확산 등으로 시장에 출하 가능한 물량이 감소했으며, 비정상품 물량 증가로 작은 규격의 사과 재고 또한 늘고 있다.
이에 홈앤쇼핑은 농협과 협력, 해당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판매확대를 돕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과 홍보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농협중앙회 계열사 및 하나로마트 등에서 사과(부사, 2.5kg/박스)를 구입할 때 마다 박스 당 3000원을 할인해주는 방식이다.
해당 제품에는 ‘우리 농업인을 후원합니다’홍보문구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된다.
판매장에는 후원사의 홍보현수막, X-배너, POP 등 홍보물이 게시된다. 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총 물량은 3만3640상자다.
한편 홈앤쇼핑은 지난 2013년 이후 매년 우리 농산물의 판로확대 및 농가 지원에 관심을 견지하고 지원을 이어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