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시청자 사로잡는 ‘대박’ 노하우
상태바
[책소개]시청자 사로잡는 ‘대박’ 노하우
  • 없음
  • 호수 1487
  • 승인 2004.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5년 국내 유통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홈쇼핑을 집중 분석한 ‘왕 MD의 홈쇼핑 성공전략’이 출간됐다.
국내 최초의 홈쇼핑 MD(Merchandiser)로 수많은 히트상품을 만들어낸 저자는 홈쇼핑의 특성과 공략 포인트를 알고 접근해야 성공확률이 높아진다고 충고한다.
좋은 제품을 갖고도 홈쇼핑의 유통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적용에 서툴러서 실패하는 경우를 볼 때면 자신의 일처럼 안타깝다는 저자는 자신이 8년여 동안 몸 담았던 홈쇼핑 채널의 경험을 그대로 옮겨 놓았다.
상품의 선정에서부터 방송편성, 제작과정, 판매 노하우 등 홈쇼핑 제작자의 입장은 물론 홈쇼핑 상품군별 특징과 제품진입 노하우 등이 총 망라됐다.
저자가 강조하는 첫 번째 홈쇼핑 성공전략은 고객 성향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 30∼40대 주부들이 주요 시청자인 만큼 이들 소비자의 성향을 제품 개발초기부터 염두에 둬야 한다는 것이다.
스포츠, 레저분야 제품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성숙기에 접어들 만큼 시장을 키워 놓는 것이 성공포인트.
레저용품의 경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행을 심하게 타는 만큼 시장의 변화가 커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한 세심한 관찰이 선행돼야 한다.
생활용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상품화로 연결시키는 것이 관건. 칫솔살균기를 비롯해 안마의자, 이불 압축팩 등의 히트상품이 새로운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대표적인 사례인 셈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생방송을 통해 소개하는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직접 고객 앞에서 보여주는 시연(試演)이라는 것이 저자의 설명. 홈쇼핑의 대표적인 히트상품 대부분이 독특한 시연을 통해 고객의 구매욕구를 움직였고 시장선점 및 브랜드화에 성공, 장수상품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17,500원 359p. Human&Book刊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