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와 지난 23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황병길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학장(왼쪽 네번째부터), 최기갑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기갑)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지난 23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2018년도부터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를 충주폴리텍대학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으며, 용접전문기술인력양성, 기술협력, 재직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특히 조합은 교육환경 개선과 학교 발전을 위해 2000만원에 달하는 효성의 최신 인버터 AC/DC TIG 용접기 5대, 고려용접봉의 피복아크용접봉 500kg, 토스의 자동용접면 10세트 등을 기증했다.
황병길 학장은 “충북 북부지역 유일 국책특수대학으로 국가기간산업의 전문 기술인 양성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조합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뿌리산업인 용접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기갑 이사장은 “용접산업 발전과 전문 기술인 양성을 위해서 충주폴리텍대학과 긴밀한 산·학 협력에 나서는 한편, 내년 용접기능경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