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이 자사 김치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김장철인데도 완제품 소포장 김치 매출이 97%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티몬에 따르면 10월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완제품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 특히 그램단위로 판매하는 소포장 김치의 매출 성장률은 97%에 달했다.
완제품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연령대는 40대가 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30대 34%, 50대 14%, 20대 13% 등이 뒤를 이었다. 40대와 50대의 구매 비중이 50%에 달한다.
티몬은 “이런 결과가 집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먹는 세대로 인식되는 40대 이상도 이제는 김치를 사 먹는 것을 더 선호하게 된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완제품 포장김치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편의성과 가격 경쟁력 때문이다. 최근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발표한 4인 가족 기준 배추 20포기 김장비용은 전통시장 22만4160원, 대형마트 24만5340원이었다.
임석훈 티몬 리빙본부장은 “최근 완제품 포장김치가 가격 경쟁력과 신뢰도를 강화한 결과 1~2인 가구뿐 아니라 김장을 하는 핵심연령대인 4050세대도 완제품을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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