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검색’이 인터넷포털의 주요 서비스로 자리 잡으면서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연령층이 포털업체에 따라 다른 분포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업체인 랭키닷컴(www. rankey.com)이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주요 포털의 지식검색 서비스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네이버는 10∼20대, 엠파스는 20∼30대, 야후는 10대가 주류를 이뤘다.
조사기간 이용자가 185만4천명에 달해 1위를 차지한 네이버 지식인 검색의 고객연령층 분포는 10대 37%, 20대 37%, 30대 19%, 40대 6%, 50대 이상 1%로 10∼20대가 주 사용층이었다.
같은 기간 엠파스 지식검색 이용자 37만9천명 중에는 20대와 30대가 각각 46%와 23%를 차지해 주류를 이뤘으며 10대는 상대적으로 적은 20%에 불과했고 40대 8%, 50대 이상 3% 등의 순이었다. 또 동일 기간에 23만8천명이 이용한 야후 지식검색은 이용자의 48%가 10대로 절반을 차지했으며 20대 22%, 30대 19%, 40대 9%, 50대 이상 1% 등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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