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이 시작되면서 저마다 신년 계획을 실천하느라 바쁘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결의에 찬 모습들이다. 지인들의 신년 계획을 살펴보니 금연, 다이어트가 가장 많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탈피하겠다며 ‘가슴 뛰는 취미 생활’을 목표로 세운 이들도 여럿이다.
문제는 작심삼일(作心三日).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재재작년에도… 똑같은 계획을 세웠었다. 올해만큼은 계획대로 살리라 마음을 다지고 또 다지고 있다. 그래도 스스로를 믿을 수 없다면? 항상 함께 움직이는 스마트폰에 새해 계획과 관련된 앱을 깔면 작심삼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른바 ‘안티 작심삼일’. 2018년의 목표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꿀 앱과 서비스를 알아봤다.         

◇“술·담배, 이제 그만!”…건강 지킴이 ‘금연노트’
성공적인 금연 가이드가 있다. 바로 금연 동기를 유발하는 앱 ‘금연노트’. 금연노트는 흡연으로 인해 낭비한 비용과 시간을 기록해 금연 의지를 끊임없이 불러일으킨다. 금연했을 경우 얻게 될 이득도 수치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금연 시간 알림 바 기능으로 금연 시간을 알림 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당장 금연하기 힘든 이들도 자신의 금연 기록을 분석해 △평소 담배를 얼마나 피우는지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등을 분석해 건강한 일상을 돕는다. 운동, 음주 기록 관리는 꽤 큰 덤이다.

◇“언제든 원하는 곳에서 운동을”…
  ‘다이어트 코치’와 ‘TLX PASS’
헬스장에서 개인 트레이너와 운동을? 비용이 너무 부담스럽다. 그렇다면 혼자 운동을? 그야말로 ‘나와의 싸움’인데, 십중팔구 패배한다. 하지만 ‘다이어트 코치’ 앱을 이용한 운동이라면 기대할 만하다.
‘다이어트 코치’는 몸무게, 키 등 신체 정보를 입력하면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앱이다. 음식·운동 칼로리를 분석하고 주간·월간 체중 차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다이어트 목표 체중과 기간, 소모 칼로리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매일 입력한 기록을 바탕으로 운동을 추천해 건강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TLX PASS’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하고 싶은 장소에서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전국에 4000여개의 가맹점이 있어 스케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곳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 현재 헬스, 요가, 수영 등 28가지의 운동 종목을 제공하고 있다. 

- 글 : 노경아 자유기고가(jsjysh@hanmail.net)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