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홈앤쇼핑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홈앤쇼핑과 거래하는 협력사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 11월 9일부터 27일까지 홈앤쇼핑 및 타 홈쇼핑사와 거래이력이 있는 협력업체 총 140개를 대상으로 온라인조사로 진행됐으며, 응답률은 68.6%였다.
조사 결과, 협력업체의 전반적 만족도는 86.4점으로 전년 동기 83.1점 대비 3.3점 상승했다. 특히 윤리경영 항목에 대한 만족도는 92.7점으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이 항목과 관련해 타사 대비 홈앤쇼핑을 1순위로 꼽은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개별 항목인 △임직원 도덕성 △협력사로부터 차 한잔도 얻어먹지 말라는 영업방침 준수 △명절 등 선물수수 금지 등에서도 모두 90점 이상을 획득했다.
협력업체가 가장 민감해 하는 부분인 정산 및 대금결제 관련 만족도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홈앤쇼핑 정산 및 대금결제에 대한 협력업체들의 만족도는 87.2점이었다. 협력업체들은 정산 및 대금결제 부분에 대해 크게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이는 매년 적용해 온 대금정산 주기 축소와 100% 현금결제의 결과로 해석된다. 실제로 2017년 7월에는 중소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지급일을 결제 마감 후 7일에서 4일로 단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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