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은 지난달 24일부터 4일간 영국 런던 엑셀전시장에서 열린 ‘2018 영국 런던 BETT 교육장비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사진은 한국관 전경.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홍윤식)은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영국 런던 엑셀전시장에서 열린 ‘2018 영국 런던 BETT 교육장비 전시회’에 국내기업들과 한국관을 구성, 참가해 총 369건, 5500만달러의 현장 상담액과 2200만달러의 계약추진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교육장비, 교육 컨텐츠, 교육 솔루션을 제조하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 18개사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국산 코딩 교육제품이 대거 출품해 많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조합과 코트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4개 기관이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해 코리아 BI 이미지를 살린 전시부스를 구성해 참가하는 한편,  공동 카탈로그 및 홍보물 배포하는 등 바이어 참관을 적극 유도했다.
전시회 현장지원을 나온 코트라 런던 무역관 관계자는 “2013년부터 전시회에 국가관을 지속적으로 운영한 결과 국내 교육장비 생산업체들의 영국, 유럽 및 영연방 국가 진출에 큰 성과를 이루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관련된 국제 전시회에 지속적인 지원을 통하여 우리기업들의 해외 수출판로 개척에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