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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15조원대…현대차·LG전자·기아차 뒤이어
중소기업뉴스팀  |  sbnews@kbiz.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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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4호] 승인 2018.02.07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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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연구원이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 연구 결과를 지난 1일 공개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은 기업의 재무자료 및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4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전 연도의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를 실시해 매해 발표하고 있으며, 해당 기업 문의 시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18년째 진행된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 결과에서는 삼성전자가 약 115조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자동차와 LG전자가 각각 32조원과 26조원으로 평가돼 지난해와 순위 변동 없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또한 기아자동차가 23조원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KT가 13조원으로 평가돼 5위에 올랐다.
지난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9% 하락한데 반해 올해는 1.7% 상승했다. 반면 LG전자의 경우에는 전년도 3% 상승에 이어 올해에도 10.6% 상승했다.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는 매년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화폐 금액으로 환산해 평가·발표하는 것으로, 재무적 접근법과 마케팅적 접근법을 통합한 모델을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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