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내 모바일 SNS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이를 이용한 중국 시장 진출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최근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 1위 SNS인 위챗은 현재 9억명이 사용하는 중국의 대중적인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위챗 공식 계정은 한국 카카오톡이 제공하는 ‘기업 플러스 친구’와 유사한 마케팅 수단이다. 위챗 친구추가를 통해 구독자가 원하는 기업의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면 해당 기업의 최신 소식과 제품 정보 및 이벤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위챗 공식계정은 구독형, 서비스형 등의 계정으로 나뉘는데 계정에 따라 사용법이 달라 주의가 필요하다.
구독형 계정은 개설이 쉽고 고객과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지도가 비교적 낮은 신생기업에게 적합하지만, 공식계정을 구독자가 직접 클릭해야만 정보확인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서비스형 계정은 중국 현지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계정으로 위챗 지불 기능이 가능하고 대화상대 리스트에서 바로 보여 확인율이 높은 편이다. 한달에 4회까지만 홍보가 가능하지만 판매 및 매장홍보 목적으로는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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