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전국 중소기업협동조합들의 2월 정기총회 시즌이 지난달 28일로 마무리됐다.
중기중앙회는 지난달 2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56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확정했다.
중기중앙회는 이와 함께 결원이 생긴 비상임 부회장 1명과 비상임 이사(이하 이사) 4명을 새로 선출했다.
신임 부회장에는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이 선출됐다.
조용준 신임 부회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피부과 처방 1위 제약회사인 ㈜동구바이오제약의 대표를 맡고 있다.
신임 이사에는 정용환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이상훈 대한광업협동조합 이사장, 이봉승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 김호균 한국급식협동조합 이사장이 각각 선출됐다.
공기조화 시스템 전문 제조업체인 서번산업엔지니어링㈜ 를 이끌고 있는 정용환 이사장은 부산대를 졸업하고 부경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상훈 이사장은 석회석 광산을 운영하는 ㈜우룡의 대표로 인하대학교를 졸업했다.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를 이끌고 있는 이봉승 회장은 귀금속 총판업체 프리베를 운영중이다.
김호균 한국급식협동조합 이사장은 단체급식 위탁 운영 전문업체 서래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전국의 900여개 협동조합들도 대부분 지난달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또 회장(이사장)의 임기가 만료된 각급 협동조합들은 정기총회에서 경선이나 추대 형식으로 회장(이사장)을 선출했다.
중기중앙회와 협동조합에 따르면 올해 이사장(회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131개 각급 협동조합이 정기총회에서 경선이나 추대 형식으로 이사장을 선임했다.
이 가운데 연합회 및 전국조합 신임 회장(이사장)으로는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임원배 회장 △한국면류공업협동조합 박병섭 이사장 △한국지대공업협동조합 김이규 이사장 △한국고소작업대임대업협동조합 박길수 이사장 △한국전시장치산업협동조합 나동명 이사장 △한국염료안료공업협동조합 이양수 이사장 △한국떡류혼합분말공업협동조합 김형려 이사장이 각각 선임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