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0.7% 증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이 9.2% 감소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21.6% 성장했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매출은 늦은 설 명절 영향으로 명절 선물세트 수요가 발생하지 않아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부문의 매출이 감소했다.
부문별 매출 증가율은 대형마트(-20.2%), 백화점(-9.6%), SSM(-2.4%), 편의점(9.8%) 등이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년과 달리 설 연휴로 인한 배송중단이 없어 지난해 9월 이후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상품군별 매출은 가전·문화(17.9%), 서비스(17.0%) 등이 증가했고 식품(-8.6%), 패션·잡화(-3.4%) 등은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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