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8일 서울을 시작으로 3월 한달 동안 전국 7개 지역을 순회하며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2018년 달라진 노동법과 대응방안 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저임금’‘근로시간단축’‘연차휴가’‘일자리안정자금’ 등 2018년 달라진 노동법과 현안 이슈에 대한 강연과 함께 소상공인들이 현장에서 실제 겪고 있는 노무 애로사항 관련 1대 1 현장상담이 진행된다.
강연과 현장상담은 한국공인노무사회의 추천을 받아 활동 중인 중기중앙회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의 중소기업 노무 분야 전문가들이 담당한다.
김한수 중기중앙회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은 “소상공인들이 노동법 개정사항을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고, 실제로 1~2월 소상공인들의 노무 분야 상담이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다”며 “이번 설명회와 현장상담이 소상공인들의 노무분야 고충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인 등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와 현장상담 참가 신청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무료 상담은 국번없이 1666-997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