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인 ‘KBIZ AMP’(Advanced Management Program) 12기를 5월8일까지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KBIZ AMP는 중소기업 CEO의 경영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8년 개설됐다.
그동안 11기에 걸쳐 약 700여명의 동문을 배출했으며, ‘창의적인 사람과 조직을 키우는 존경받는 리더’를 양성하는 중소기업 대표 최고경영자 과정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AMP과정과 달리 중소기업 전문기관이자 법정단체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며 △합리적인 비용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풍성한 콘텐츠 △중소기업중앙회 중심의 강한 소속감 및 △활발한 총동문회 활동 등이 중소기업인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AMP과정을 수료한 장영주 ㈜니프로동덕메디칼 대표는 “전통 제조기업과 IT업계, 유통서비스업, 그리고 여성기업인과 다음 세대를 이어갈 차세대 CEO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인들과 새로운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수확”이라고 밝혔다.
박용주 ㈜지비스타일 대표는 “같은 고민을 하는 CEO들과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면서 창의적인 사고와 존경받는 리더십에 대해 생생하고 유익한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기회였다”고 평했다.
또 김정길 ㈜길산업 대표는 “합리적 비용으로 만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AMP과정”이라며 “총동문회를 통한 네트워크는 평생을 함께할 소중한 인연으로 자리 잡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12기 과정은 ‘분절과 공유의 세계, 중소기업의 미래를 찾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5월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 간 운영된다.
12기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소비트렌드 △혁신경영사례 △CSR △공유가치 △인문철학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각계 최고 권위 명사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신동엽 연세대 교수(경영전략),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빅데이터), 전미영 서울대 교수(트렌드),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인본경영), 김형철 연세대 교수(철학경영),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창조혁신), 고미숙 고전평론가(고전철학) 고대진 IBK경제연구소 소장(경제전망)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이 외에도 소통·화합을 위한 다양한 친교행사와 함께 KBIZ 혁신포럼(조찬특강)과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정책세미나 등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주요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재원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KBIZ AMP는 최고의 콘텐츠와 네트워크로 중소기업인들이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희망의 장이 되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AMP 사무국(02-2124-3433, www.kbizamp.or.kr)으로 문의하면 되며 접수기한은 5월8일이지만 정원 충원 시 조기마감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