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 폭스볼트(FoxxVault)

자동차 키를 차 안에 두고 문을 잠근 적이 있나요? 스마트키가 아닌 구형 차키를 사용하는 자동차의 경우 이런 일이 충분히 생길 수 있었죠.
자동차 키를 비롯해 귀중품이나 필수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비밀 금고가 있다면 어떨까요? ‘폭스볼트’(FoxxVault·사진)가 제격입니다.
 폭스볼트는 자동차 번호판 뒷면에 위치한 비밀 금고입니다. 약 17.78×9.52×2.54cm의 공간이 있죠. 스페어 키를 비롯해 귀중품이나 필수품 등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폭스볼트는 오픈하는 방식은 2가지입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열 수 있고, 측면의 키패드로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도 있죠.
또한 폭스볼트에는 상태 모니터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폭스볼트가 열려 있는지, 안전하게 잠겨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이 도난 당했을 때 위치를 추적할 수도 있죠.
왠지 ‘007’ 같은 스파이가 쓸 것만 같은 차량용 비밀 금고, 폭스볼트는 지난해 10월 프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지금까지 약 1억2000만원을 모금하는데 성공했죠. 폭스볼트는 현재 예약 주문을 받고 있으며 가격은 149달러(약 15만9000원)입니다. 배송 예정은 오는 6월입니다.

- 신언재 에디터 www.earlyadopter.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