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지난 25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한국블록체인협회와 지난 25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 블록체인에서 찾는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정치, 경제 등 다방면에 거대한 변화를 가져올 블록체인 기술을 중소벤처기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블록체인이 만드는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장은 블록체인의 건전한 생태계 육성의 시급성, 정부 육성정책의 조기정립 중요성 및 차세대 블록체인 개발의 필요성 등에 대해 역설했다.
이어 ‘블록체인과 미래의 보안’을 주제로 발표한 김종현 아주대 교수는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인 보안성을 중심으로 기술의 현실적용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또한 실제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이 있는 데일리인텔리전스, 글로스퍼, 코인플러그 등 업체들이 금융·보험, 공공서비스, 에너지 등 분야별 생생한 블록체인기술 적용사례를 공유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암호화폐의 위험성에 대한 논의에 치우쳐 블록체인의 잠재력과 파급력이 과소평가 되고 있다”며 “중기중앙회는 블록체인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을 중소·벤처기업 디딤돌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