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 중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지원하는 맞춤형 공간 ‘점프업 허브’를 구축한다. 중소상공인들이 중소기업으로 ‘점프업’하도록 돕자는 취지에서다.
이윤재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은 지난 23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점프업허브라는 맞춤형 지원공간을 구축해 창업 5년 이내 2차 데스밸리에 봉착한 소상공인들을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공공·민간 차원에서 진행되는 사업들과 차별화된 소상공인 인큐베이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성장사다리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
앞서 희망재단은 지난 3월 구로구청 맞은편 지상6층, 지하2층 규모의 건물을 매입해 소상공인들을 위한 공간 마련 작업에 들어간 바 있다.
이 이사장은 “국내 창업기업의 절반 이상이 창업 후 3년 전후로 데스밸리를 넘지 못해 폐업하고 있으며 5년 이내 70%가 2차 데스밸리를 넘지 못하는 실정”이라며 “성장가능성이 높은 창업 5년 이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네트워킹, 교육, 홍보 등 인큐베이터 역할을 독보적으로 수행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이사장은 일반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도 함께 진행해 점프업허브에 입점하는 소상공인이 아니더라도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희망재단은 중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2월에 설립된 순수 민간 공익 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