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는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소비재 수출대전은 소비재 산업 육성과 수출 확대 등을 목표로 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우리 소비재기업과 연결해주는 수출마케팅 행사로, 올해가 4회째다.
올해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국제 유통환경에 맞춰 e커머스(전자상거래)와 디지털 마케팅을 핵심 주제로 다뤘다. 생활용품, 뷰티·헬스, 식품, 패션, e커머스, 아트콜라보 등 6개 테마 전시관을 구성해 소비재와 e커머스 기업 176개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전시됐다. 세계 67개국 550여개 바이어와 국내 1100여개 기업의 1대 1 수출상담도 진행됐다. 국내 소비재기업 20개사와 글로벌 벤처캐피탈의 투자유치 상담도 이뤄졌다.
이 외에도 소비재 유통산업의 미래 흐름을 논의하는 신유통채널 콘퍼런스, 수출 유관기관 컨설팅,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상담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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