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TP)는 김천혁신도시에 산·학·연·공 혁신생태계를 조성한다고 최근 밝혔다.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천에서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으로 먼저 비연구개발(R&D) 부문 기업을 지원한다.

경북TP와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이 참여한다. 지원 규모는 6억6000만원이다.
제품 고급화, 시제품 제작·평가 및 인증, 특허, 기술 및 컨설팅, 교육·홍보마케팅에서 기업당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희망 기업은 오는 10일까지 참여기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내면 된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혁신도시를 지역 성장거점으로 조성하는 것으로 경북도, 김천시가 지원하고 경북TP가 주관한다.

비R&D 부문 외에도 개방형 혁신연구실(OpenLAB) 구축과 중장기 선도 R&D 부문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기업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김천 기업들이 혁신도시 공공기관 인프라와 연계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라며 “유망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